인지치료
덧셈, 뺄셈 문장제(서술형)문제 해결 연구에 참여할 3,4학년 아동 모집합니다.
작성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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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 역 | 서울 서울시 | ||
2024-03-03 ~ 2024-03-16 | 2014 01 2016 01 | ||
비대상 | 무관 | ||
모집방법 | 모집기간내 개별 수 | ||
4 | 조은주 | ||
본문안녕하세요.
본 연구자는 현직 학습치료사, 1급 언어재활사로 일하고 있으며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학습장애 난독증교육학 석사과정 중인 조은주입니다. ** 덧셈, 뺄셈 연산을 하지만 문장제(서술형)문제 푸는 것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 **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연구 참여아동을 모집하고 있습니다. <연구 목적> - 수학 덧셈과 뺄셈 문장제 문제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을 대상으로 증거기반 수학 문장제 중재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확인하고자 합니다. <연구 절차> - 개별 면담 및 사전 검사 - 연구 동의서 작성 - 일대일 증거기반 덧셈, 뺄셈 문장제 문제해결 프로그램 참여(주3회, 회기당 약 50분 - 전체 14회) - 사후 검사 <모집대상> - 서울에 거주 하고 있는 초등학생 3, 4학년 - 수학학습부진, 수학학습장애, 일반아동 - 덧셈, 뺄셈 문장제 문제해결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 - 증거기반 중재를 통하여 수학 문장제 문제해결력을 향상하고 싶은 아동 - 느린학습자(경계선 지능) 위 기준 중 1개 이상 포함될 경우 참여 가능합니다. <제외 기준> - 다른 장애 및 정서 행동 장애를 진단 받은 아동 - ASD 또는 지적장애로 진단 받은 아동 <참여 기간 및 장소> - 2024년 3월 ~ 5월 초 (주3회 회기당 50분씩, 총 14회기) - 서울시 소재 학습센터 <참여 혜택> - 중재 전체 회기 비용 무료 - 지능검사(k-wisc-v) / 수학 / 읽기 검사 무료(결과 상담 제공) <연구자 연락처> - 010-4094-7355 (평소 덧셈, 뺄셈 연산은 푸는데 문장제(서술형) 문제를 훨씬 더 어려워하는 경우 참여해보세요~ 문자로 남겨주시면 연락 후 자세한 내용 안내드리겠습니다.) ※ 주 3회 중재를 하기때문에 스케줄 확인후 중도하차 없이 진행 가능한 분 연락 부탁드립니다. ※ 연구과정 중 수집되는 모든 자료는 연구 후 일괄 폐기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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